매일매일이 연습
내 개인 홈페이지를 멋지게(?) 오픈해놓고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다니..
물론 영상 제작한 것은 올리긴하지만, 그냥 다른 소셜 플랫폼에 있는 거 그대로 옮기는 거니 홈페이지에 맞춘 별도 영상은 아니다.
아무 말이나 지껄이려고 사실 이 블로그 세션도 만든 거긴 한데, 문제는 내가 아무 말도 지껄이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아무말이나 지껄이고싶지만.. 이것도 연습이 필요한 것 같다.
그래서 결심 : 오늘부터 매일 뭐든 지껄이기.
적어도 이번 4월 한 달 동안은 매일 글 한개씩 무조건 포스팅 할거다.
그럼 홈페이지에 있는 여러 기능들도 더 익힐 수 있게될 것 같다.
그나저나 이번 주, 이번 달은 3월보다 더 변화가 많을 것 같은 느낌이다.
새롭게 계획했던 한국어 튜터링도 시급을 더 낮춰서ㅠㅠ 실제로 강의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고,
이것저것 계획하고 있는 팟캐스트도 업로드하고… 그리고 4월 말에 잠시 여행을 갈지도 모르겠다.
어제 오은영 리포트 보다가 TCI-RS (Temperament and Character Inventory-Revised Short version)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챗GPT에 모의 테스트 만들어달라고 해서 해봤더니 역시나 이렇게 나왔다. 이걸 MBTI로 하면 INTJ. 실제 내 MBTI랑 일치했다.
이렇게 나왔다.
그리고 나의 적합한 콘텐츠 유형도 도 분석해줬는데.
롱폼 브이로그 + 내레이션: 스토리텔링 + 사색적 분위기
심리/철학 기반 인터뷰 or 혼잣말 콘텐츠: 사려 깊고 깊은 이야기를 차분히 나누는 형식
장기적 기획이 필요한 시리즈 콘텐츠: 끈기 있는 스타일에 잘 맞음 (예: ‘100일 간의 변화’, ‘하루 1글자 프로젝트’)
카메라 앞에서 떠들기보다는 글/스크립트 기반 콘텐츠에 강함: 자기 통제와 지속성 때문
이런 얘기도 해주었다.
사실 누구에게나 어색하겠지만 어딘가에 이런 저런 얘기를 뱉어나는 게, 참 쉽지 않다.
연습이 필요하겠지.
근데 연습 없이 되는 건 없는거야? ㅠㅠ 나는 연습이 피곤하다…
Just do it! 나의 모토는 Just do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