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카페인 섭취의 폐해
와…
어제 오랜만에 베트남 커피 마셨는데, 덕분에 잠을 못잤다. 레알 새벽 5시에 잠들었을까나..
나는 날마다 아라비카 원두를 집에서 pourover해서 마신다. 물론 여기도 카페인은 있겠지만, 베트남 로부스타 원두만큼은 아니다.
아라비카는 아로마가 좋아 부드럽지만, 로부스타는 쎄고 존재감이 강한 커피다.
베트남의 국민커피 Highlands Coffee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날마다 사람들로 가득가득한 곳
물론 로스터리 커피숍은 아님
‘응. 나 겁나 써! 그냥 먹음 독하고 연유랑 같이마셔봐.’ 뭐 이런느낌?
하지만 가끔 베트남 커피가 마시고 싶을 때가 있다. 예를 들면 베트남 음식을 먹고 후식으로 먹고 싶을 때라던지…
다만 나는 카페인에 예민한 타입이 아닌데 가끔 한 번 잘 못 걸리면 얄짤없다.
어제가 그런 날이었따…ㅠㅠㅠ 새벽 4시 넘어서까지 말똥말똥…ㅠㅠㅠ
결국 오늘 컨디션 개 피곤.
여러가지 팔로우업 할 건들이 많았고 해야하는 게 많은데 속도가 더디다ㅠㅠ
팔로우 업
1. 중국동방항공 답변 옴
호텔 대신 무료 1회 항공권 변경 제공해주었는데, 새벽 3시 비행기라… 겁나 피곤하겠지만 그냥 자면 되니까 좋은 것 같다.
최종 이티켓 기다리는 중
2. 바벨오디오 답변 옴
새벽까지 수차례 서신 교환 결과 : 내 위치는 수정이 되었지만 금액은 여전히 17.5는 아니고 12불이다.
커뮤니티를 읽어보니 한국어는 원래 12불이라는 한국 측 관리자의 답변이 있었고, 몇몇 사람들의 17.5불 인증에 의해 관리자가 바벨 측에 문의하기로 함. 답변 기다리는 중
보너스 5불을 위한 오늘 2차례 녹음을 더 진행해야하는데 에어팟 지지직 거림이 장난아니다ㅠㅠ 오늘 총 3회 진행했는데 벌써 기빨림. 다만 2, 3회차 파트너분이 너무 좋으셨다.
3. Preply 온라인 학생 한명 더 추가 됨
아직 체험 수업이지만 다음 주 화요일! 30분 수업으로 진행될 것 같아 덜 부담스럽다.
천천히 얘기해도 50분은 살짝 긴 감이 있었다. 본 수업 넣기도 애매하고..
경험이 많이 쌓이면 충분히 조정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4. Preply 웨비나
언어별로 기능이 조금 다른 것 같다. 영어에는 레벨테스트라던지 채팅 템플릿이라던지 많은 것들이 이용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데
한국어는 이에 비해 노가다..
엄청 유용하진 않았는데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았다. 1시간 투자에는 괜찮아 보였다!
오늘 스피커 선생님이 엄청 차분하셔서 그 오라를 좀 받아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5. 베트남 사회보험증 수령
드디어! 사회보험증 커버를 받았다. 별 거 아닌데 이렇게 시간 끌기 있기 없기?
내일 가면 좋긴하겠지만 할일이 많다ㅠㅠ 월요일에 사회보험국으로 출동 예정! 부디 문제 없이 환급 받을 수 있길..!
기타 할 일들이 미뤄진 일들이 겁나 많은데…
내일부터 미루지 말고 해야할 것 같다.
일단 블로그 업로드 후에 저녁 식사 대용 바나나+패션후르츠+귀리우유+서래태+프로틴파우더 섞섞 쉐이크를 마시면서 나머지 바벨 오디오 2건을 끝내 뽀나스 $5을 타내고야 말겠다.
예전같으면 그깟 12불 그깟 5불 하겠지만,
달러 환율 + 프리랜서 수익을 생각해보면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다. 그 돈이면 1끼 외식할 수 있자나~~
오늘은 푹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아, 그리고 스머지 오늘 써봤는데 넘 괜찮다. 심지어 식사 후에도 냄새 없애기위해..ㅎㅎ 쓰고 있는데 여튼 좋다. 나는 로즈마리 향이 좋아서 넘 맘에 든다.
그럼 수고!